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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YO114 스팸대응 센터
AYO114 스팸대응센터는 최근 심각해지고 있는 스팸 및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혹시 모르는 금융/공공기관으로부터 전화를 받으셨나요?
보이스피싱 예방법
스팸 전화의 특징
공공기관(경찰서, 검찰청, 세무서 등)을 사칭
금융기관(은행, 카드사 등)을 사칭
급박한 상황을 조성하여 금전을 요구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등)를 요구
비정상적인 계좌이체나 송금을 요구
보이스피싱의 특징
공공기관(경찰서, 검찰청, 세무서 등)을 사칭
금융기관(은행, 카드사 등)을 사칭
급박한 상황을 조성하여 금전을 요구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등)를 요구
비정상적인 계좌이체나 송금을 요구
주의사항
출처가 불분명한 전화나 문자는 무시하세요.
의심스러운 전화는 직접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 확인하세요.
개인정보를 절대 전화로 제공하지 마세요.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은 절대 전화로 금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급박한 상황을 조성하여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 절대 응하지 마세요.
의심스러운 경우 즉시 경찰(112)이나 금융감독원(1332)에 신고하세요.